본문 바로가기
  • Forever Journey
카테고리 없음

국내 자금세탁 방지기구 의장, 러시아 측의 불법자금 추적기술 협력 고대..

by 煌錦笑年 2015. 11. 13.

///


한 때, 이 나라의 지난 대선 당시 공약사항의 하나가 지하경제 자금의 활성화 였..


지하경제 자금의 양지화..


지하경제의 자금이 현실물 경제와 맞먹는 구조를 지닌 것은 어느 나라이든 큰 문제일 것..


택스헤븐을 곳곳에 두고도 달러를 남발해 왔던 미국은 어떠한가..


곳곳에 테러자금이 묻혀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 행성의 포탈이 존재했던 버뮤다 제도 안탈레스 섬 까지도..

달러는 스스로의 운명을 맞이해야만 하는 저물어 가는 통화 임에 분명하다..


그 기생적 성향으로 흘러온 미국 달러의 환율을 어떻게 반 으로 내릴 수 있을까.. ?


행성의 변화상에 의해 기록적인 경제 붕괴가 진행 중이며 분명 어디선가 

턱에 걸려 고꾸라지는 타이밍이 다가 오는 중인데...


안 그래도 전반적인 분위기들이 대단히 기형적인 시점들 아닌가.. 




신제윤 FATF 의장, 


한국에도 없는 독창적 금융 정보 기술을 보유한 


러시아에 협력 요청

원문기사 보기: http://kr.sputniknews.com/opinion/20151113/796527/fatf-russia-south-korea-cooperation.html#ixzz3rM6RhWH8



단축 URL 만들기
 04900

신제윤 FATF (국제 자금세탁 방지 기구) 의장이 러시아의 금융 정보 기술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으며 자금 세탁과의 전쟁에서 러시아의 협력을 고려하고 있다.

신제윤은 세르게이 이바노프 대통령 행정실장과 만남에서 «어제 러시아 연방금융감독국을 방문했고 불법 자금 흐름을 추적하는 기술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불행하게도 우리 나라에 이런 기술이 없다. 우리가 함께 자금 세탁과 싸울 수 있기를 바란다. 자금 세탁과 싸우지 않으면 부패와의 전쟁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바노프 대통령 행정실장은 러시아는 재무 정보 모니터링을 위해 상당량의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공공연하게 얘기하지는 않지만 친구들에게는 보여줄 준비가 되어 있다. 우리는 성과물을 보여주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권고사항을 들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어떤 나라도 부패와의 전쟁, 테러 자금 지원에 대항하지 않으면 효율적으로 기능할 수 없다. 다음주에 터키에서 열릴 G20에서도 정상들이 테러 자금 지원, 무엇보다 ISIL 재정 지원에 대해 심각하게 논의될 가능성이 있다»고 대통령 행정실장은 말했다.

신제윤 FATF 의장은 이에 응답하면서 러시아와 이 부분에서 협력한다면 큰 이득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고, FATF 가 이런 '악과의 전쟁'을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제윤 FATF 의장은 11월 9-13일 열리게 될 범죄 소득의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 퇴치를 위한 23차 유라시아 정기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모스크바를 방문했다.

자금세탁방지 국제기구는 정부간 기관으로 G7 결의안에 의해 1989년 창설됐으며, 34개국과 2개 국제기구로 구성된다. 자금 세탁, 테러 자금 지원, 대량 학살 무기 확산 자금 지원과 싸울 수 있는 40개 권고사항을 마련했다. 이런 표준들을 준수한다면 자국 내에서 불법 소득의 세탁 및 테러 자금 지원 시스템에 대항하는 효율적인 시스템이 조성되고 국가 경제를 지하 자본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러시아 의원들 뇌물수수 고위 관료 재산 몰수 법안 도입 제안
시진핑 "중국 경제 폭풍 만난 배"…개혁 의지 강조하며 투자자들 안심 시켜
잉글랜드축구협회 카타르, 러시아에 '부정 폭로' 언론 플레이로 압박
키워드
한국러시아



원문기사 보기: http://kr.sputniknews.com/opinion/20151113/796527/fatf-russia-south-korea-cooperation.html#ixzz3rM6YbkXy



댓글